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국가서민대출 자격조건 방문없이 온라인으로 가능할까?


반갑습니다. 오늘은 국가서민대출 관련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가 어렵다는 이야기들을 자주 듣습니다. 그로인해 경제적, 금전적인 어려움을 호소하는 분들이 대부분일 텐데요.


돈이 없으면 생활비는 물론이고 몸이 아파도 병원에 가기가 쉽지 않고 이제 곧 겨울인데 더 추운 한해를 보낼 수 밖에 없게 됩니다. 돈 이라는 것이 세속적 이긴 하지만 없으면 불편하고 범위가 좁아지는것은 분명 합니다.


주거래은행부터 금전적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알아보신 경험이 있는 분들도 있을거라 생각 합니다. 신용등급도 관리해 보고 가능하다면 이자를 조금이라도 낮출 수 있도록 말이죠.



하지만 이런 부분들이 충족하지 않았을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것 가운데 하나가 국가서민대출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가서민대출 자격은 신용으로 이용을 하는 경우 공통된 두가지 부분이 있습니다. 연소득 3500만원 이하라면 등급과 관게없이 이용 할 수 있습니다.


6등급 이하는 4500만원 이하라면 대상에 해당 합니다. 직장인은 물론이거니와 개인사업자 또한 동일한 기준이 적용 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근로장려금 수급대상에 해당한다면 금리 감면을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회생 또는 파산, 신청일을 기준으로 연체가 있다면 국가서민대출 자격요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이용 형태에 따라 생계자금 또는 대환 두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한도는 3000만원 이내에서 신용보증재단의 보증한도 이내로 이용이 가능 한데요. 잔여 금액 내에서 중복신청이 가능하니 이미 사용중이라 하더라도 추가 이용이 가능 할 수 있기도 합니다.



금리를 보면 10% 이내에서 운영이되기도 하는데 몇몇 상품들의 경우 이보다 더 낮게 활용이 가능 하기도 합니다. 단점 이라고 한다면 이보다 더 많은 금액을 필요로 하는 경우에는 안타깝게도 다른 것을 알아봐야 한다는 것.



평균 적으로 2000만원 전후라면 국가서민대출을 통해 이자는 물론 진입장벽을 낮춰 보는것이 어떨까 합니다.


돈을 빌리지 않고 해결 할 수 있다면 그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에 놓였다면 제도를 활용해서 높은 이자 사용을 미연에 예방 할 수 있기도 합니다.

Posted by 대출방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