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업하시는 분들 요즘 많이 힘드시죠?


저도 죽겠습니다. 재미도 없고 일에 의욕도 안생기고 하루에도 몇번씩 폐업을 할까말까를 고민하고 있는데요.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입벌리고 있는 자식들 그리고 직원들 생각해서라도 열심히 해야지요.


요며칠 사업자대출을 관련해서 여기저기 저도 기웃거리고 있는데요. 매번 금융정보를 다루다 이렇게 직접 방문을 하니 또다른 재미가 있더군요 (아무래도 제가 제정신은 아닌가 봅니다)


먼저 첫번째로 괜찮은것이 이번 3분기에 시작하는 소상공인지원센터의 금융상품입니다. 직접 방문하지 않고 주거래은행을 찾아가서 가능한지를 물어보면 되는데요.


소상공인사업자대출


저도 며칠전 다녀 왔는데 1% 중반대로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근데 문제는 한도가 얼마 안나올 것 같다고 하셔서 불안 하네요. 기존에 제가 이미 신용으로 두곳에서 8천만원 정도 빚이 있는 상태거든요. 담당자분이 말씀하시기는 2천만원 정도는 될것 같다고 서류를 준비해달라고 했는데 아직 바쁘다는 핑계로 방문을 못했네요.


찾아가는게 익숙하지 않다 보니까 한번 가는것도 날을 잡아야 됩니다. 사업장을 이전해서 이제는 주거래은행 임에도 불구하고 차를 타고 달려가야 한다는 슬픈 사실이죠. 금리는 뭐 적금이자보다 낮으니 이거 되는지 주거래은행 방문해 보시길 적극 권해 드립니다.



두번째는 신용이 좋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미소금융이 있는데요. 4.5% 수준으로 2천만원 정도 융자가 가능 합니다. 단, 7등급 이하 또는 나라에서 자녀장려금 이런것들을 받을 수 있는 기준이 되는 분들만 됩니다.


세번째는 햇살론 입니다. 워낙 많이들 알고 있으실 텐데요. 대환을 하지 않는 범위라면 1500만원. 사업운영자금으로 받아 볼 수 있고 이자율은 7% 정도 입니다.



여기까지도 안되시는 분들은 2금융권 이하로 가셔야 하는데 이 경우 등급이나 소득, 매출금액에 따라서 이자가 10% 중반 부터 23.9% 까지 나올 수 있으니 마지막에 정말 급할때만 활용을 하셨으면 합니다.

Posted by 대출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