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마이너스통장 사용하는 분들 많으시죠? 

정말 급할때 사용하면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그런데 과거와 비교했을때 최근 예전보다 발급이 어려워졌다고 하소연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은 아주 짧게 일반 적인 은행에서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하고자 할때 필요한 기본 조건들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주거래은행이 가장 유리


평소 거래실적을 쌓아 두었던 주거래은행에 발급문의를 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국민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농협등 개인에 따라서 이용하는 은행은 모두 다릅니다. 그러나 거래 실적이나 예적금등이 다수 포함되어 있는곳이 가장 유리 합니다. 간혹 오해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굳이 주거래은행이 한곳일 필요는 없습니다. 공과금이체나 급여나 예적금 분산을 해둔다면 2~3곳이 되기도 합니다. 한도는 높게 이자는 낮게 받을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춘곳은 현재 지금 내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은행 입니다.



2. 신용등급은 6등급 이상 유지


올크레딧(KCB), 마이크레딧(NICE) 등급은 최소 6등급은 되야 합니다. 커트라인 등급이죠. 연봉이나 근무하는 회사의 규모에 따라 7등급인 경우도 승인이 이루어지기도 하지만 보편적으로 규정상 6등급 이내에 들어왔을때 마이너스통장의 발급이 수월 합니다. 직장인을 기준으로 평균 한도금액은 1,000만원에서 2,000만원 사이가 가장 많이 책정이 되는 편입니다.



3. 소득과 재직이 확실할수록 좋다


직장인이라면 근무기간이 길고 은행의 기업리스트 (DB)에 등재가 되어 있다면 받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습니다. 사업자의 경우 간이과세보다는 과세사업자가 발급에 유리한것도 사실 입니다. 하지만 명심해야 하는 부분은 발급후 사용을 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한도금액 모두 신용채무로 전산에 등재가 됩니다. 현재 사용을 하고 있지 않더라도 언제든지 한도금액 만큼은 사용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필요하지 않은 상황에 굳이 마이너스통장을 발급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발급을 받는다 하더라도 하나정도만 있는것이 좋으며 두개 이상인 경우 신용다중채무로 기재가 되기 때문에 신용등급을 관리하는데도 좋을것이 없습니다.  

Posted by 대출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