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올크레딧무료신용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최근 신용등급올리는방법 중 기본적인 몇가지도 함께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솔직히 신용등급이라는 말 자체가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거나 카드발급의 이유가 아니라면 크게 의미가 있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언제 어떠한 상황이 올지 모르는 만큼 평소 관리를 해서 나쁠것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에서 신용등급을 평가하는 대표적인 기관은 세곳 정도 입니다. 마이크레딧, 크레딧뱅크, 그리고 오늘 안내해 드릴 올크레딧 입니다. 금융기관마다 평가하는 기준이 다르지만 버전이 동일하다면 평점은 그대로 반영이 됩니다.

 

과거 올크레딧은 은행연합회등급 이라 부르기도 했으며 KCB 등급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주로 아파트주택담보대출 신용 평가시 반영 되었으나 최근 그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일반 신용 및 카드 개설 등에 대해서도 정보를 제공합니다.

 

올크레딧 홈페이지 에 접속하게되면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곳을 통해 간단하게 현재 신용등급 및 무료신용조회 서비스 이용이 가능 합니다.

 

기본적인 신용정보열람 및 정보내역에 대해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어떤 부분들인지 간략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서비스 제공 내용

카드개설정보, 신용평점정보, 채무불이행정보, 신용조회정보, 대출정보내역, 신용회복위원회정보, 연대보증정보, 현금서비스 정보

 

마이크레딧 역시 공통으로 적용되지만 소비자금융(대부업체) 이용 내역은 확인이 불가 합니다.

 

 

올크레딧의 전국민무료신용조회는 연3회(4개월마다 1회씩, 24시간 이내만 제공) 하고 있으며 신용정보 제공내역은 기간 및 횟수 제한 없이 확인이 가능 합니다. 단, 유료 사용자라면 보다 상세한 내역 확인이 가능 합니다. 무료신용조회의 경우 간략하게 한페이지로 설명이 됩니다. 하지만 확인하는데 불편함은 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마이크레딧 무료신용등급조회 서비스보다 자세히 확인 가능 합니다.

 

현재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인 7등급, 8등급, 9등급에 해당한다면 유료가입을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를 하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보통 2만원 전후에서 1년 요금이 책정 됩니다. 담배값 인상으로 한갑에 4,500원인것을 가만하면 비용적인 부분에서는 비싼것은 아니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신용등급올리는방법

 

많이 묻는 대표적인 질문 입니다. 특히 상담시 7등급 이하인 분들이 신용등급 상승이 안된다며 하소연도 많이 합니다. 가장 빨리 눈에 띄게 올리는 방법은 채무를 상환하는 것 입니다. 대출 상환이 이루어지면 1주일에서 한달 이내에 등급이 상승 합니다. 아이라니 한 부분은 신용보다 담보대출을 가지고 있는 경우 등급이 높습니다.

 

주위에서 현금서비스 조심하라는 말 들어보신적 있나요?

 

정말 최악의 주범 입니다. 왜냐하면 금액과 관계없이 1건당 별개의 신용 채무로 인식을 하기 때문 입니다. 또한 상환일의 경우 리볼빙을 하지 않는 이상 보통 익월에 이루어 집니다. 그만큼 부담이 큰 계정 입니다.

 

과거 제가 근무를 했던 모 은행에서는 현금서비스의 경우 위험 부담을 사용금액의 3배로 책정했습니다. 아무리 신용등급이 좋다 하더라도 현금서비스 이용 금액이 많은 분들은 금리나 한도 부분에서 엄청난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정말 어쩔 수 없는 상황이 아니라면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등급올리는방법

적금이나 예금은 신용등급을 올리는데 도움이 될까?

 

전혀 아닙니다. 물론 도움이 된다는 분들도 있지만.. 저의 생각은 전혀 아니다!! 라는 것이죠. 물론 해당 은행의 고객 등급을 올리는데는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그런 점수 자체가 가장 비중이 큰 계정 역시 대출 이라는 사실!! 여러곳을 사용하고 있다면 부정적인 영향을 받지만 하나 정도는 채무를 보유하고 있는 상태에서 연체가 없다면 오히려 긍정적인 요소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 신용평점 시스템.. 조금 이상한가요?

 

올크레딧의 경우에도 신용등급 책정시 채무상환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가의 부분이 전체의 27%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 부채 수준이 25% 입니다.

 

바꿔 말하면 대출 하나를 보유하고 있는 상태에서 상환만 제대로 해도 신용등급 평점체계의 절반인 52%를 우대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간혹 처음 금융기관에서 돈을 빌릴때, 금융거래미비라는 이름으로 거절이 되기도 합니다. 그 이유를 들어보면 "이제까지 한번도 금융기관에서 돈을 빌린적이 없네? 제대로 값을지 판단이 되지 않는군." 이런 뉘앙스 입니다. 실제로 이런 사례로 거절된 분들도 꽤 많다는 사실이죠.

 

이자를 높여서라도 채무를 통합하면 신용등급은 오를까요?

 

올라갑니다. 대환을 상담하는 분들에게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인데요. 보통 3~4개 정도 부채가 있는 분들은 하나씩 늘어나는 때마다 이자가 높아집니다. 처음에는 5% 두번째 받을 때는 10% 이런 식이죠. 그런데 마지막 채무를 통합하고자 한다면 금리는 마지막에 받은 것과 비슷하거나 올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망설이는 분들도 많죠.

 

하지만 신용등급올리는방법 가운데 채무통합 역시 꽤 많은 비중을 차지 합니다. 좀전에 설명해 드린것처럼 올크레딧 신용평점 체계에 공시되어 있듯 현재 부채 수준에 대한 반영이 1/4인 25%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 너무 무리하게 채무통합을 하는것 보다 서민금융을 이용할 수 있다면 햇살론, 바꿔드림론을 알아보는 방법도 좋습니다.

 

신용카드는 1~2장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장 이상 부터는 소위 돌려막기 위험 부담이 있다고 판단해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또한 카드 한도 금액의 50% 이상을 사용하는것도 좋지 않습니다. 이상적인 방법은 40% 전후지만 살다보면 쉬운것만은 아니라는 사실을 저도 알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올크레딧무료신용조회 이용 방법과 신용등급올리는방법 가운데 가장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는 대표적인 부분들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마이크레딧 역시 1년에 3번 무료 이용이 가능 합니다. 시간차를 두고 확인한다면 1년에 올크레딧 마이크레딧 두곳을 통해 6번이나 무료신용등급조회가 가능 합니다. 이 부분을 적극 활용 하셨으면 합니다.

Posted by 대출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