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정부지원대출인 새희망홀씨와 국민행복기금에서 운영하고 있는 바꿔드림론 입니다.


햇살론, 미소금융과 함께 정부의 4대 서민지원정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지난해 까지만 하더라도 2016년까지 시행계획이었지만, 각각의 특성이 정착이 되었는지 2021년까지 기간이 연장되었습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하신 분들 중, 재직기간이 짧다거나 소득이 적다는 이유로 은행의 높은 문턱을 넘기가 어려운 분들이라면..


가장 먼저 확인해 보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신용대출 상품 가운데 한가지 입니다.



새희망홀씨 vs 바꿔드림론 공통점


새희망홀씨와 바꿔드림론의 공통점이라고 한다면. 시중 16개 은행을 통해서 신청을 할 수 있다는 부분 입니다. 하지만 그 성격에 있어서는 조금 차이가 있는데요.


새희망홀씨의 경우 직접 은행을 내방해서 한도조회부터 서류작성까지 마무리 해야 하는반면, 바꿔드림론은 먼저 국민행복기금의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에서 보증서를 발급받아 원하는 은행을 방문해야 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기본 신청 자격은 모두 동일 합니다. 3개월 이상 재직 확인이 되어야 하며 (사업자도 3개월 이상), 급여를 3번 이상 받고 있거나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상황이라면 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가입 여부를 정확히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거나 ☎1577-1000번에 전화를 하셔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원을 하나 발급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확인해 보면 최초 가입된 날짜가 나오는데 바로 그것이 재직증명의 역할을 합니다.


새희망홀씨 vs 바꿔드림론 차이점


가장 큰 차이점은 자금의 사용 용도 입니다. 새희망홀씨는 금액과 관계없이 은행에 따라 2천만원 ~ 2,500만원의 한도내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환자금과 생계자금의 구분이 별도로 없기 때문에 소득대비 부채상환 비율이 가장 중요 합니다. (새희망홀씨가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단점)


제 친구를 예를 들어볼텐데요. 얼마전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고 해서 어디서 대출을 받아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조언을 부탁하더군요.



그래서 지금 너정도 재직기간하고 연봉이면 은행에 가서 새희망홀씨 신청하러 왔어요. 라고 말을 하라고 했는데요. 카드론을 사용하고 있어서 아마 원하는 만큼의 한도는 나오지 않을것이라고 말해줬습니다.


다음날.

친구가 회사 근처에 있는 은행에 방문을 했는데 한도가 300만원이 나온다고 하더군요. 생각보다 너무 적게 나와서 어떻게 해야 좋을지 묻길래 그럼 차라리 햇살론 생계자금을 받아보라고 했습니다.


친구가 신용등급이 5등급이었으니 천만원까지 받는데는 크게 문제가 없었기 때문 인데요. 다음날 직접 햇살론 지점을 방문해서 신청을 하고 8.2% 정도에 승인을 받았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맙다고 술을 한잔 사주더군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바꿔드림론은 새희망홀씨와 마찬가지로 생계와 대환의 구분이 없고 오로지 고금리 대환대출만 가능 합니다. 천만원 이하의 경우 소득증빙을 별도로 하지 않아도 되서 저소득층 분들에게 유리한 부분들이 많습니다.



새희망홀씨와 바꿔드림론 신청자격에 대해 간략하게나마 안내해 드렸습니다. 핵심은 이것만 기억하고 있으시면 성공 입니다. 


바꿔드림론은 20% 이상의 고금리를 6개월 이상 사용 했을 때, 저금리로 대환을 할 수 있다는 것. 두번째 새희망홀씨는 자금사용의 구분없이 지원을 받을 수 있지만, 부채가 없는 상황에서 보다 유리하게 진행 할 수 있다는 것 두가지 입니다.



Posted by 대출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