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8등급 과다대출자 대출.


저신용자 과다대출자 대출 가능한 곳 정말 존재 할까요?


금융감독원은 경찰, 검찰, 금감원 등의 공공기관을 사칭하여 급전이 필요한 서민들에게 피해를 입히는 보이스피싱의 실제 목소리를 공개했습니다.


피해자는 대부분은 신용등급 8등급 이하의 저신용자나, 기대출 과다로 금융기관에서 대출이 거절된 이들이 주 타겟으로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용등급 8등급인 경우 기존 은행대출은 물론 캐피탈 및 저축은행, 또는 대부업체도 한두곳 정도 이용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연소득이 부채를 상환할 여력만큼 뒷받침이 된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무전유죄 유전무죄 라는 말을 뒷받침 하듯, 대부분 고금리를 사용하고 있는 이들은 돈없고 힘없는 서민들 입니다.


8등급 과다대출자들이 저금리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 합니다. 다만 아직 정부지원자금을 이용하고 있지 않다면 900만원 정도의 한도 내에서 이용은 가능 하기도 합니다.


오늘 글에서는 8등급 과다대출자 대출 관련 저신용자도 대출이용이 가능한 금융상품에 대해 이자가 낮은 순서부터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햇살론 저신용자 대출


햇살론 생계자금은 신용 8등급 기준으로 900만원의 한도가 발생 됩니다. 기존 부채와 크게 관계 없이 신청일을 기준으로 최근 3개월 이내에 연체이력이 없다면 신청 대상자에 해당 됩니다.


3개월 이상 재직을 하고 있는 직장인 가운데 4대보험이 적용되고 있다면 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이용 할 수 있으며, 급여통장 및 소득확인은 필수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자율은 8% 전후로 사용이 가능한만큼 현실적으로 과다대출자가 10% 이내의 저리로 받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비슷한 정책자금으로 새희망홀씨, 사잇돌대출이 있지만 기존 소득과 부채내역을 고려해 한도가 발생되기 때문에 실제로 부결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2. 소액이 필요하다면 저축은행 및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조건.


1000만원 이내의 소액이 필요하다면 저축은행 및 일부 소비자금융권에서 신용카드 소지자격으로 가능 여부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단, 이 경우 대부업체 이용 금액이 천만원을 넘는다면 부결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3. 연이율이 높지만 4천만원 정도의 많은 금액이 필요하다면 아파트론


2금융권 캐피탈의 경우 아파트 및 주택 거주자격으로 신청 가능한 무담보, 무설정 아파트론의 경우 신용등급 7등급을 커트라인으로 하고 있는 곳이 대부분 입니다.


반면 저축은행은 8등급 이라 하더라도 한도가 발생될 가능성이 있으니 많은 금액이 필요하다면 이를 적극 활용해 보시면 됩니다. kb저축은행 착한대출 상품의 경우 고금리 대환을 이용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채무통합 및 갈아타기 용도로 가능 여부를 확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 이상의 고금리 사용 금액이 천만원 이내인 경우 먼저 바꿔드림론을 통해 대환을 해서 매달 상환 금액에 대한 부담을 줄인 뒤, 일반 신용상품으로 신청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부채를 상환하는 경우 8등급인 상황에서 바꿔드림론을 통해 대환에 성공을 한다면 일부 부채가 통합되어 신용등급이 7등급 이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 집니다. 



20% 이상의 고금리가 천만원이 넘는다면 상환 비율등여러가지 요소가 고려되지만 천만원 이하인 경우 소득을 확인하지 않아 대환이 비교적 수월 합니다.



감정에 휘둘리거나 급하다고 가능하다고 하는 곳들을 무조건 믿어서는 안됩니다. 냉정하게 저신용자 과다대출자 대출 가능한곳은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위의 정부자금을 이용 할 수 있거나 아직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첫번째로 고려해 봐야 합니다.


그 다음 순서로 캐피탈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부분들이 있으니 저축은행 및 소비자금융에서 소액의 한도로 이용 가능 여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Posted by 대출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