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보험료 할인특약. 


보험에 가입할 때 알아두면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할인특약을 꼼꼼히 살펴보시면 가입이나 현재 보유하고 있는 것들을 보다 유용하게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① 무사고자 할인 특약


“新실손의료보험,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의 무사고자는 차기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료 할인특약


2017.4월 이후 판매된 新실손의료보험에 가입한 경우라면, 2년 동안 비급여 의료비 보험금을 수령하지 않을 경우 그 다음 해 1년 보험료를 10% 이상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2017.4.1일 가입자가 2년간 비급여 의료비 관련 보험금을 수령하지 않을 경우 19.4.1일부터 1년간 할인된 보험료를 적용.  


또한,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등을 가입한 경우에도 보험회사에서 정한 일정기간 동안 사고가 없어 보험금을 수령하지 않은 경우에는 보험료를 할인(1~10%)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보험회사가 보험개발원 전산망을 통해 전체 보험사의 보험금 지급 내역 조회를 통해 “無사고” 여부를 확인하고 보험 가입시나 보험 갱신시에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되지만, 보험설계시 할인폭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② 보험료 할인특약 가족계약


가족이 동일한 보험에 동시에 가입하는 경우에는 보험료의 10%를 할인(회사마다 상이)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자보험과 같이 가족 구성원 모두가 동일한 보험에 동시에 가입해야 하는 경우보험회사에 해당 보험이 가족계약 할인이 되는지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일부 보험회사는 여행자보험 이외에도 질병・상해보험에서 가족할인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므로 가족구성원이 동시에 가입하는 경우라면 보험회사에 할인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보험자의 배우자, 부모, 자녀, 형제, 자매 또는 민법 제777조에서 정한 본인의 친족 및 배우자의 친족. 


일부 보험회사는 가족 구성원이 추가로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형태로 운영하기도 함 .


▶대상상품 여행자보험, 질병보험, 상해보험 등

▶보험회사 삼성화재, 흥국화재 KB손보 등 



③ 고액계약 할인 특약


종신보험, 정기보험 등에서는 보험가입금액이 일정금액 이상(예: 사망시 사망보험금 1억원 이상)인 경우 가입금액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1~20%)해주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액계약 할인 제도는 보험가입금액이 높을수록 할인율이 높아지는 것이 특징이므로, 고액의 종신보험 등을 가입하고자 한다면 보험 설계시 할인폭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④ 보험료 자동이체 할인 특약 


일부 보험회사는 종신보험 등의 보험료를 금융기관 자동이체로 납부할 경우 보험료를 할인(1%)해주고 있습니다. 보험회사에 자동이체신청서를 제출하고 보험료 할인을 신청하면 2회 이후 보험료부터 할인된 보험료를 납입하게 됩니다. 


⑤ 수급권자 보험료 할인 특약


의료급여 수급권자라면 실손의료보험의 수급권자 할인제도를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의료급여법」 제3조에 따라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등 의료비 지원을 받는 “의료급여 수급권자”는 실손의료보장이 되는 보험의 보험료를 약 5% 정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을 가입할 때 뿐만 아니라 보험가입 이후에도 수급권자 자격을 취득하였다면 수급권자임을 입증할 증빙서류를 보험회사에 제출하고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보험료 납입기간 중 수급권자 자격을 상실하는 경우에는 할인혜택이 중지됩니다.



보험료 할인특약 사례


● (사례1) 최근에 의료급여 수급권자 자격을 취득한 심동보씨(41세, 가명)는 오랜만에 고등학교 동창모임에서 보험모집인으로 근무하는 친구 김선희(41세, 가명)씨를 만나게 되었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대화도중 심동보씨는 김선희씨로부터 의료급여 수급권자의 경우 실손의료보험의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마침 실손의료보험에 가입중이던 심동보씨는 바로 보험회사에 수급권자 보험료 할인을 신청하였고, 이후 5% 할인된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게 되었다. 


● (사례2) 직장인 김성진(45세, 가명)씨는 가족들과 제주도로 국내 여행을 계획하면서 인터넷을 통해 여러 보험회사의 국내여행자보험을 검색하고 있었다. 


검색 중 우연히 △△화재의 국내OO여행자보험에 가족이 모두 가입하면 보험료의 10%가 할인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주저 없이 △△화재 보험의 국내여행자 보험에 가입함으로써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었다. 


 ※ 상기 할인특약(제도) 외에도 기존에 안내된 건강인 할인, 저소득·장애인 할인, 부부동시가입 할인, 다자녀 할인, 단체할인, 장기납입계약할인, 자궁경부암백신접종할인, 가족추가가입할인, 다문화가정할인, 시니어교통안전교육이수자할인, baby in car할인 등 다양한 할인제도가 있으니 보험가입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대출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