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웰컴저축은행을 통해 이용 할 수 있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보통 금융사들이 자사의 상품을 취급하는것과 별도로 정부정책자금은 공동으로 출자를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1금융권에서 시행하고 있는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사잇돌대출도 같은 맥락으로 보면 됩니다.


보편적으로 은행에서 돈을 빌리고자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작용하는 요소는 재직기간과 소득증빙 입니다.


두가지가 완벽하게 갖추어져 있다면, 어느 은행을 통해 신청을 하더라도 5%~7% 정도 수준으로 이용이 가능 합니다. 반면 오늘 주제인 햇살론은 의미가 조금 다릅니다.


웰컴저축은행햇살론


출범 목적 자체가 신용이 낮고 소득이 적은 서민들의 이자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따라서 신용등급이 7등급, 8등급 이라 하더라도 웰컴저축은행 햇살론 대상자에 해당 됩니다.


단, 이 경우 재직기간 및 사업운영기간은 3개월 이상 되어야 됩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육아 휴가는 예외 적용으로 정상 근무로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전후의 저리로 이용을 할 수 있어 이자 부담을 줄이는데도 도움이 되는 햇살 론 자격 조건 및 대상자는 어떻게 되는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햇살론생계자금


¶ 웰컴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자격


햇살론은 재직 기간이 길지 않거나 연소득이 2천만원 이하로 은행 대출이 어렵다 하더라도 이용이 가능한 정부지원서민대출 입니다. 2010년 처음 출시되어 현재까지 지속중이며 2017년에는 지원 금액을 더욱 확대할 예정 입니다.


기본 조건 입니다. 3개월 이상 재직 및 소득 확인 가능자. ①연소득 4천만원 이하는 신용등급 관계없이 신청 가능, ②신용등급 1~5등급은 연소득 3천만원 이하로 합니다.


신청 할 수 있는 최대 금액은 3,500만원으로 생계자금, 대환자금, 사업운영자금, 창업자금으로 각각 분류가 됩니다. 이 중, 최근 햇살론 생계자금대출의 승인률이 매우 높습니다.


신용 7등급 정도 까지는 1,500만원까지 부채와 크게 관계없이 햇살론 한도가 발생되어 대환대출 기준에서 부결 되는 분들도 생계자금을 통해 대환을 할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되었습니다.


상환은 최장 5년 이내에서 연단위로 가능하며 직장인은 3,5년가운데 택1. 사업자는 5년 이내에서 자유롭게 연간 상환기간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 대출을 알아보고 있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것이 이자가 아닐까 합니다. 저축은행, 상호금융인 농협, 새마을금고, 신협 등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보편적으로 7%~9%를 넘지 않는 수준에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내년 부터 성실상환자에대한 금리우대도 적용 예정이니, 연체 없이 꾸준하게 햇살론을 상환하고 있는 분들은 긴급생계자금 대상자에 해당 되는것은 물론 금리 감면의 혜택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햇살론의 가장 큰 장점은 저신용자, 저소득자도 가능 하다는것. 중도상환수수료 및 취급수수료가 없어 모두 면제를 받을 수 있다는 데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의 발표를 보면 내년에는 올해보다 지원 금액을 더 늘린다고 합니다.


웰컴저축은행 햇살론을 비롯해 취급은행들의 기준은 대동소이 합니다. 그러나 조금씩 다른 기준들도 적용이 되니, 필요하신 분들은 직접 은행을 방문하거나 인터넷 전화상담 및 개별적인 상담을 통해 가능 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무직자, 연체자, 채무과다에 해당 되거나 신용 10등급인 경우 햇살론 이용이 어렵 습니다. 



Posted by 대출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