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저신용자 소액대출 잘되는곳 대부업대출 쉬운곳 이자


대출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이 가장 먼저 생각하는 대출 상품은 시용대출 입니다. 보증이나 담보가 없다 하더라도 신용도를 기준으로 소액대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 입니다. 그러나 저신용자의 경우 이야기가 조금은 달라지게 됩니다. 승인을 받기가 어려울 뿐더러, 등급에 따라 거절이 되기도 합니다. 주택이나 토지등의 담보가 필요없고 본인의 신용도 만으로 소액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면 쉽게 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저신용자 소액대출 신용등급 그리고 이자


금융기관에서 주로 이용하는 신용등급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한국신용정보(NICE) 마이크레딧 이라고 합니다. 또다른 하나는 KCB라고 하는 올크레딧 2개의 등급 입니다. 마이크레딧은 최근 6개월의 금융거래 기록을 바탕으로 신용등급을 산출하며, KCB는 과거와 현재의 신용평가를 모두 반영 합니다. 따라서 5등급 이내로 소득과 재직이 확실하다면 은행권에서 이용 할 수 있으며 이자도 가장 낮습니다.



하지만 6등급 이하의 저신용자라면 2금융권이나 대부업체를 통해 대출을 신청해야 급한 자금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나 취급수수료 등 금융기관에 따라 그 차이가 조금씩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금리비교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상담 후, 이용 하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 입니다.



담보나 보증이 없는 신용대출이기 때문에, 각 금융사는 연체율이라고 할 수 있는 위험도와 각각의 상황을 판단해 최종 승인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대부업체는 이자는 높지만 조건이 간편하고 손쉽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사전에 상환 계획이나 필요 금액등을 신중히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액대출 잘되는곳? 몇가지 조건


대부업체라 하더라도 누구나 쉽게 이용 할 수 있고, 100% 승인이 되는것은 아닙니다. 승인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이 필요 합니다. 첫째로 중요한 것이 직장 입니다. 보증이나 담보가 없이 신용만으로 평가를 받기 때문에 직금과 연봉이 상당히 중요 합니다. 작은 기업 보다는 중소기업, 중소기업 보다는 대기업, 공무원 등의 안정적인 직군에 근무하는 경우 소액대출도 수월 합니다.



무직자나 신용불량자 및 은행의 전산에 금융거래 불가나 미비로 기록되어 있다면 대출을 이용하기가 매우 까다롭거나 불가능한 경우도 많습니다. 연봉 역시 한도와 금리를 책정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인 가운데 하나가 됩니다. 연봉에 따라 일정 비율 이상으로 신용대출을 신청 할 수 있도록 % 로 분류해 놓은 기관들도 있습니다.



대부업체 이용을 생각하고 있다면 이자율 보다 중요한것이 승인률 입니다. 이자는 대부분 연 34.9% 이내의 법정 최고 금리로 진행이 됩니다. 따라서 현재 신용도에서 어느곳이 한도가 많이 나오는지, 승인률이 높은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Posted by 대출방
[TAG]